유한킴벌리 크리넥스 4겹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
2024-07-16
- 순수한 물로 붙인 4겹 화장지, 프리미엄 위생용품 시대 연다
- 가구 내 비데 사용 확대에 따른 도톰한 화장지 선호 반영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 크리넥스가 4겹 두루마리 화장지를 첫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울트라클린과 퓨어코튼 2종으로 출시된다.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4겹 화장지를 선보이기 위해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면서도 안심감은 높일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하였고, 마침내 자체 개발과 제조 역량이 결집된 4겹 화장지를 선보이게 되었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와 자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좋은 두루마리 화장지라고 판단하는 가장 주요한 요소는 ‘도톰함’으로,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는 지속 증가 추세이다. 비데 사용률 증가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 조사 결과 10가구 중 7가구는 비데를 사용 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비데 사용 후 위생적인 뒤처리와 물기 제거를 위해 도톰한 화장지를 특히 선호하는 경향성을 보인다.
*KANTAR, 2024 BT U&A Study
크리넥스의 4겹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는 한 단계 진일보한 프리미엄 화장지에 대한 국내 소비자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은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에서 책임 제조 시스템 하에 전량 생산된다. 무엇보다 4겹 제품임에도 겹 분리 우려를 최소화하고 긍정적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력을 적용했다.
신제품에는 여러 겹의 화장지를 합지용 풀이 아닌 환경부에서 정한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물로 붙이는 일명 ‘아쿠아프레시’ 공법을 적용했다. 글루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감축해 탄소 발생량 저감에 기여할 뿐 아니라, 소비자 또한 물로 붙인 화장지를 그렇지 않은 화장지 대비 2.7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자사 크리넥스 합지용풀 함유 제품 대비, 화장지 선호도 조사(제품컨셉제공) 결과
울트라클린 4겹 신제품은 도톰하면서도 소비자에게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하고자 에어쿠션 엠보싱을 적용했고, 세밀한 마무리를 위해 입체 웨이브 패턴을 적용했다. 도톰함과 부드러움이 강점인 만큼, 비데를 사용하는 가구에 특히 선호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더마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으며, 무 형광증백제, 무 포름알데히드 제품이다.
신제품은 지속가능펄프 구매 정책에 따라 공급된 100% 천연펄프로 생산된다. 제품 환경성을 개선하기 위해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해 포장재에 사용되는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저감했다. 화장지 지관 크기 또한 축소해 연간 약 383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존 42mm>38mm, 36mm 로 변경, 연간 종이 절감량은 2022.8~2023.7월 자사 생산량 기준
크리넥스 담당자는 “물로 붙인 4겹 화장지를 통해 수준 높은 국내 소비자 위생 인식과 도톰한 화장지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대한민국 화장지 선도 브랜드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R&D, 제조 역량을 발휘해 제품 혁신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